잘나가는 카뱅 주담대…영상만 '418만 명' 봤다


한도 조회 이벤트 20만 명 응모

지난달 10일 선보인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소개 영상의 한 장면. /카카오뱅크 제공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10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지난달 10일 주택담보대출 상품 출시를 앞두고 선보인 소개영상이 한 달 만에 418만 명이 시청했다.

해당 영상은 카카오뱅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구현 화면과 함께 다양한 사람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표현했다.

카카오뱅크는 영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친구와 카톡을 하듯 챗봇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지난달 10일부터 12일간 앱에서 진행한 사전 이벤트도 흥행했다고 카카오뱅크 측은 설명했다.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은 18만 명에 달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약 8만 명의 고객이 SNS를 통해 공유했다.

지난달 22일부터 3월 7일까지 2주간 진행한 한도조회 응모 이벤트도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은 무려 186만 명에 달했으며, 한도 조회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은 20만 명에 육박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신용대출과 달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목적이 뚜렷한 자금임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반응을 실감하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가능 대상 지역과 물건 등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는 최대 6억3000만 원이며, 대출 금리는 최저 2.94 %(변동금리, 10일 기준)으로 대출 기간‧거치 기간‧상환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올해 말까지는 중도상환수수료도 전액 면제된다.

js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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