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성락 기자] POSCO는 오는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전시회다.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 최신 디자인과 제품들이 발표되는 무대다.
이번 전시회에서 POSCO강판은 새로운 아름다움의 가치를 담은 브랜드인 인피넬리 제품을 소개한다.
이노빌트 얼라이언스(POSCO 이노빌트 인증을 받아 브랜드 사용권 협약을 맺은 고객사·브랜드 연합) 회원사들은 △나팔 △리스퀘어 △아이솔라에너지 △덱스퀘어 등 POSCO의 고품질 친환경 철강재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인피넬리는 POSCO강판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은 브랜드다. 고내식강판인 '포스맥' 위에 목재나 석재의 이미지·질감을 구현한 프린트강판,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컬러강판, 화재시 유해가스 배출이 적은 불연강판 등 친환경 다기능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주로 유명 화가나 사진작가의 작품이 담긴 액자 스피커 제품을 선보였던 나팔은 새로운 작품으로 장애인 화가의 그림을 담은 스피커를 소개한다. 이 액자 스피커는 구매 시 장애인 화가에게 작품 라이선스료를 지급해 장애인의 일자리 개선과 경제적 독립에 기여하는 제품이다.
리스퀘어는 싱크대 상판과 싱크볼을 스테인리스 스틸로 일체화해 미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향균성, 친환경성을 모두 만족하는 가구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석재, 목재 패턴의 인피넬리 제품으로 만든 가구, 나팔과의 콜라보로 만든 스피커가 내장된 싱크대 등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탑재한 주방가구를 선보인다.
태양광 솔루션 업체 아이솔라에너지는 곡면시공이 가능한 플렉서블 모듈을 적용해 태양광 발전량이 증가하면서도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아이루프 플러스', 차양 효과와 자가발전이 동시에 가능한 '아이블라인드', 미래형 태양광 전기차 충전 시스템 '아이카포트' 등 새로운 디자인으로 성능까지 개선된 태양광 관련 제품들을 전시한다.
'덱스보드' 등 디자인 강판을 생산하고 이를 적용한 내외장재의 개발·시공·관리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덱스퀘어도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작품과 가구, 조명 등을 조합한 홈인테리어를 통해 다양한 콜라보 제품들을 내놓는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