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최수진 기자]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5724억 원, 영업이익 2644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57.2%, 94.6% 증가했다.
백화점 부문은 4분기 매출은 12.7% 증가한 5666억 원, 연간 기준 20.2% 늘어난 2조1032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4분기 28.3% 늘어난 1049억 원, 연간 53.5% 증가한 3048억 원이다.
백화점 핵심 상품군인 럭셔리(명품), 남녀 해외 패션 등이 외형 성장을 주도했다. 현대백화점 해외 명품군 전체 매출은 38% 늘었으며, 부문별로 워치주얼리 54.2%, 해외 남성패션이 59.6% 각각 증가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매출 1조591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간에 비해 155.7% 늘어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적자 폭은 408억 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7억 원 개선되며, 코로나19 이전보다 매출 규모가 2배 증가했고, 적자 폭은 절반 가까이 줄어 들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백화점 및 면세점이 모두 호조세를 보이며 역대 최대 규모의 매출을 기록했다"며 "영업이익도 2019년 코로나19 발생 이전 수준(2922억 원)에 근접한 가파른 회복세를 보인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백화점 부문은 더현대 서울 등 신규점 오픈 효과와 소비심리 회복 등으로 전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었다"며 "면세점 부문도 시장점유율 확대에 따른 바잉파워 증가로 매출 및 손익 모두 개선됐다"고 말했다. 백화점, 면세점 모두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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