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최수진 기자]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향수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향수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매년 전년 대비 40%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월에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70%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가는 상황이다.
특히, 지난해 5월 별도의 '니치 향수존'을 구성해 다양한 프리미엄 향수를 새롭게 선보인 잠실점의 향수 매출은 리뉴얼 이후(2021년 5월~2022년 1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신장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와 신학기 시즌을 맞아 인기 향수 세트를 단독으로 기획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2월 선물 수요 사로잡기에 나선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프레그런스 브랜드들과 함께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지난 260년간 최상급 원료와 전통 제작 방식만을 고수해 유럽 왕실이 인증한 향수 브랜드 '크리드'다. 이외에도 이탈리아의 니치 향수 브랜드인 '아쿠아 디 파르마'과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인 '트루동' 등에서도 롯데백화점 고객들만을 위한 풍성한 혜택과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한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향수도 만나볼 수 있다. 딥디크의 베스트셀러 향 중 하나인 '오로즈 오드퍼퓸'이 밸런타인데이 한정판으로 출시돼 판매되고 있다. '아쿠아 디 파르마'가 이탈리안 가죽 전문 브랜드인 '폴트로나 프라우'와 협업해 만든 '차량용 디퓨저'와 '조 말론 런던'의 '로즈 앤 매그놀리아 리미디트 코롱' 등도 인기 선물로 꼽힌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롯데백화점에서 향수 등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 5%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하는 등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메이크업&퍼퓸팀장은 "앞으로도 유명 향수 브랜드뿐 아니라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유치해 고객들의 마음을 좋은 향으로 위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하루 빨리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좋아하는 향기를 즐길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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