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미국 이어 중국 진출…티몰 브랜드관 오픈

이디야커피는 이달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 글로벌 스토어에 브랜드관을 오픈한다. /이디야커피 제공

비니스트·커피믹스 등 인기 제품 선보일 예정

[더팩트|문수연 기자]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미국에 이어 중국 시장에 진출하며 해외 수출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달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 글로벌 스토어에 브랜드관을 오픈해 자사 인기 제품 판매에 나선다.

이디야커피의 최첨단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만든 △비니스트 △커피믹스 △캡슐커피와 함께 △블렌딩티 △콤부차 스틱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호평받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디야커피 매장의 맛을 옮긴 비니스트를 선보이며 중국 소비자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몽골, 호주, 대만, 홍콩 수출 경험을 통해 지난해 4월 커피믹스 2종의 미국 첫 수출을 이뤘으며, 판매 채널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 새해 시작과 함께 해외시장으로의 의미 있는 시작을 하게 됐다"며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과 소통하여 맛과 품질이 우수한 이디야커피 제품들을 즐기실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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