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 "우리의 'WHY'는 고객과 미래"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열린 1분기 임원, 본부장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1분기 임원 본부장 워크숍…신한Way2.0 핵심가치, 고객 관점서 실천 당부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임원, 본부장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임을 감안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불확실성을 돌파하는 한계를 뛰어넘는 Bankin'’을 주제로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신한금융그룹 경영포럼에서 제시된 핵심 아젠다를 은행 사업계획에 반영해 실질적으로 확장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진옥동 행장은 이날 그동안 강조했던 '과정의 정당성'과 '신의성실'을 다시 한번 언급했다. 그는 "올해는 차근차근 준비해온 '변화'의 속도를 높여야 한다"며 "특히, 조직, 플랫폼, 채널관점에서 큰 변화과제에 직면했고 과제의 이유와 의미를 파악해 성과를 내야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진 행장은 "왓(WHAT)에만 집중해서 이야기하면 그 특징은 잘 전달할 수 있지만, 특별한 감동을 주지 못하는 반면, 와이(WHY)를 먼저 설명하면 감정을 자극해 하우(HOW)와 왓(WHAT), 즉 행동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고 했다.

아울러 "결국 우리의 와이는 '고객'과 '미래'이며, 애자일조직, 뉴플랫폼, 채널전략 등 올해 사업도 고객과 미래를 위해서 추진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진 은행장은 창업 40주년을 맞이하는 신한은행의 리더들에게 신영복 선생의 문구 '처음처럼'을 언급하며, "훗날 오늘의 각오를 되돌아 봤을 때 부끄럽지 않도록 초심을 잃지 말고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js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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