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LG AI연구원'과 함께 AI 협력 위한 업무 협약 진행

GS리테일이 LG AI 연구원과 GS리테일과 AI 연구 Poc(개념증명) 추진 및 사업 협력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진행했다. /GS리테일 제공

펫, 퀵커머스 분야서 새로운 AI 서비스 개발 기획 및 PoC 계획

[더팩트│최수진 기자] GS리테일이 LG AI 연구원과 손을 잡고 AI 기술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를 도모하고자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GS리테일과 LG AI연구원은 전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GS리테일과 AI 연구 Poc(개념증명) 추진 및 사업 협력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에는 이종혁 GS리테일 뉴테크 본부장과 배경훈 LG AI연구원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전문가와 인프라를 활용해 AI를 기반으로 다양한 업무 협력을 추진함으로 새로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양 사간의 지속 가능한 장기적 파트너로서의 협업 모델을 발전시키고 시너지를 도출하고자 한다

GS리테일과 LG AI연구원은 MOU를 통해 △이커머스 고객 접점 영역 △GS25, GS샵,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 통합 GS리테일 고객 경험 제고를 위한 영역 △펫, 퀵커머스 분야의 새로운 AI 모델 개발 영역 등에 대한 분석 및 새로운 AI 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GS리테일은 그간 시도한 고객 접점, 물류 등 다양한 커머스 영역의 AI 서비스와 LG AI 연구원의 범용적인 모델간의 시너지로, 한층 더 높은 AI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혁 GS리테일 뉴테크 본부장은 "GS리테일이 최근 확장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초거대 AI 엑사원과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객에게 새롭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