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APEX 선정 5년 연속 '5성 글로벌 항공사'

대한항공이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 평가에서 지난 2018년 이후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대한항공 제공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할 것"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대한항공이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부터 '트립잇'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한다.

대한항공은 이번 평가에서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차별화된 서비스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지난 2018년 평가 시작부터 5년 연속 '5성 등급'을 취득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루프트한자항공, 델타항공 등 전 세계 11개 항공사만이 5년 연속 5성 등급 선정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항공사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을 인정받아 최근 영국 스카이트랙스 주관 코로나19 안전 등급 '5성 항공사'로, 미국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 주관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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