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이 게임 개발 프로듀서를 양성하기 위한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은 신입 개발자들의 시장과 게임 제작 이해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프로듀서로 키워내기 위한 목적을 지녔다. 제작 실습, 제품 디자인 분석,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등에 직접 참여해 게임 개발에 필요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CPO로 참여해 시니어 프로듀서들과 함께 코칭을 한다.
복잡도가 높고 모든 과정이 연결된 게임 개발 특성 때문에 이를 총괄하는 프로듀서는 오랜 기간 게임 제작에 참여해 온 인력이 담당하게 된다. 크래프톤 측은 "프로듀서 직무를 갓 입사한 신입 단계에서부터 양성하고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사례"라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다음 달 9일 오후 4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코치들이 게임 제작 경험과 게임 개발 사이클을 소개하고 운영진 및 1기 참가자들이 채용 과정과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을 한다.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 2기는 3개월간 실무 교육 훈련 과정을 진행한 뒤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29일부터 12월 19일까지다
shaii@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