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호텔 레스토랑"…삼성전자, 호텔신라와 '비스포크 큐커' 밀키트 선봬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신라호텔 영빈관 앞에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와 전용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호텔신라 '팀 비스포크'에 합류…23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진행

[더팩트|한예주 기자] 삼성전자와 호텔신라가 집에서도 특급 호텔 레스토랑 수준의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삼성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스마트폰 카메라로 전용 밀키트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온도·시간 등 조리값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캔쿡' 기능이 탑재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호텔신라가 삼성전자의 '팀 비스포크'에 새롭게 합류하면서 선보인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는 △시트러스 소스의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 △프리미엄 떡갈비 구이 △페리구 소스의 프리미엄 CAB 안심 스테이크 등 3종이다.

이 밀키트는 호텔신라에서 사용하는 최고급 식재료와 레시피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을 활용하면 셰프가 의도한 호텔신라 파인 다이닝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텔신라 셰프들은 이번 밀키트 시리즈를 출시하기 위해 지난 4개월 동안 메뉴 선정부터 조리 알고리즘 개발, 품질 평가에까지 직접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오픈 협업 시스템인 팀 비스포크를 통해 다양한 식품사들과 협업해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선보인바 있으며, 최근에는 △최고급 레스토랑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고메' △인기 있는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를 재현한 '오프라인 맛집' △건강간편식 중심의 '식단 관리' 등 3개 테마를 바탕으로 전용 메뉴를 늘려가고 있다.

메로 스테이크(4만9000원)는 마이셰프 직영몰, 안심 스테이크(7만9000원)와 떡갈비 구이(4만9000원)는 프레시지 직영몰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삼성카드, 호텔신라는 이번 밀키트 출시를 기념해 23일 오후 7시 삼성닷컴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마이큐커 플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 호텔신라 숙박권, 파크뷰 식사권, 신라 다이닝 앳 홈 밀키트 등 다채로운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23일 마이큐커 플랜 가입자에게는 비스포크 큐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호텔신라의 팀 비스포크 합류로 비스포크 큐커가 까다로운 미식가들의 입맛까지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더욱 간편하고 즐겁게 미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팀 비스포크 협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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