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업데이트…아이폰 12·13 '통화 끊김' 현상 개선

애플은 18일 새벽 iOS 15.1의 업데이트 버전인 iOS 15.1.1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새롬 기자

iOS 15.1.1 공개…통화 끊김 경험 이용자들, 업데이트 필요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미국 애플이 아이폰12와 아이폰13 등 일부 제품에서 통화 끊김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18일 애플은 이날 새벽 iOS 15.1의 업데이트 버전인 iOS 15.1.1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폰12와 아이폰13을 대상으로 통화 끊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함이다.

최근 아이폰12와 아이폰13 등 일부 이용자는 다른 이들로부터 전화가 와도 신호가 울리지 않고 상대방에게는 부재중으로 표시되거나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안내가 나오는 등 통화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국내 스마트폰 커뮤니티에서도 아이폰의 이런 현상을 호소하는 게시글들을 찾아볼 수 있다.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기능이나 보안 패치를 추가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동안 통화 끊김 현상을 경험한 이용자들은 아이폰 기기에서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외신들은 통화 끊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iOS 15.2 업데이트를 기다려도 된다고 전했다.

js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