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7번째 해외진출국으로 '인도네시아' 낙점

SPC그룹은 18일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에라자야 그룹과 합작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SPC그룹 제공

파트너사 에라자야 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동남아 시장 확대 교두보"

[더팩트|이민주 기자] 파리바게뜨가 현지 기업 에라자야 그룹과 함께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인도네시아는 파리바게뜨의 7번째 해외 진출국이다.

SPC그룹은 18일 파리바게뜨 동남아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유한회사'가 에라자야 그룹의 계열사 'EFN'과 함께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PT ERA BOGA PATISERINDO)'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SPC그룹에 따르면 에라자야 그룹은 인도네시아 내 애플, 삼성 휴대폰 등 통신기기 수입판매업을 중심으로 마켓, 레스토랑, 화장품 등 소매유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지 신뢰도와 영향력이 매우 높다. 또,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인 더페이스샵 등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SPC그룹과 에라자야 그룹은 합작법인을 통해 오는 11월 수도 자카르타에 첫 매장 오픈하고, 발리, 수라바야, 메단 등 주요 도시에 매장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SPC그룹은 인도네시아가 동남아시아 최대 면적과 인구를 보유한 국가로 동남아 사업 확대는 물론 향후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abrielle Halim EFN CEO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를 인도네시아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파리바게뜨의 우수한 품질과 브랜드 경쟁력이 에라자야 그룹의 인프라, 운영 노하우와 만나 인도네시아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진수 SPC그룹 글로벌BU장은 "인도네시아는 명실상부 동남아 최대 시장으로 높은 경제성장률과 함께 외식, 베이커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잠재력이 매우 높다"라며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등 기존 진출국과 더불어 동남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말레이시아 현지 공장 건립도 조속히 추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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