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웹 예능 '하루살이 짱상무' 러쉬 편 공개…할로윈 시즌 상품 판매
[더팩트|이민주 기자] SSG닷컴이 자체 웹 예능 '하루살이 짱상무'를 통해 MZ세대를 위한 '콘텐츠 커머스'에 나선다.
SSG닷컴은 17일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와 함께 '하루살이 짱상무 러쉬 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18~24일까지 일주일 간 할로윈 데이 시즌 상품 판매는 물론 사은품 제공 등 단독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스포트라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G닷컴에 따르면 하루살이 짱상무는 장항준 감독이 특정 기업의 일일 상무로 나서 파격적인 상품 할인을 이끌어내는 형식의 유튜브 콘텐츠다.
이번 러쉬편에는 장 감독이 러쉬코리아에 파견돼 할로윈 분장을 하고 단독 혜택 마련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SSG닷컴은 이번 영상 공개에 맞춰 할로윈 데이 시즌 상품 총 16종을 선보인다. 특히 욕조를 보랏빛 호수로 바꿔줄 박쥐 모양의 '배트 아트 배쓰 밤', 소리지르는 유령을 형상화한 디자인에 체리 빛 거품이 돋보이는 '스크리모 리유저블 버블 바' 등 두 종류는 SSG닷컴을 비롯해 러쉬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상품 판매 외에도 특별한 단독 혜택을 풍성하게 제공한다.
SSG닷컴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러쉬 스마트 샘플 대용량(30g) 3종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샘플 세트는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를 비롯해 컵 오 커피, 프레쉬 클렌저 등 인기 제품 3종으로 구성했다.
SSG닷컴은 하루살이 짱상무와 같은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하고,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와의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주희 SSG닷컴 일상MD팀 바이어는 "단체 모임이 어려운 시기에도 간단한 소품으로 할로윈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며 "웹 예능 하루살이 짱상무가 쓱닷컴만의 단독 혜택을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minj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