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지난달 판매한 머지포인트 '30억 원 치' 환불 결정

위메프는 7일 지난달 자사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하고 상품을 등록하지 않은 고객에 대해 전액 환불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미사용 고객 100%, 일부 사용한 고객 80% 환불

[더팩트|이민주 기자] 위메프가 지난달 자사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고객에 대한 환불 절차를 진행한다.

7일 위메프는 지난달 11일 머지플러스가 제휴 사용처를 축소한 직후부터 머지포인트를 위메프에서 구매했지만 상품을 등록하지 않은 고객에 대해 전액(100%) 환불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환불 규모는 30억9453만 원, 결재 고객 수는 1만5127명이다.

지난달 구매한 머지포인트 전액 미사용 고객은 결제수단 취소를 통해 내일(8일)까지 전액 환불을 진행하고, 일부 사용 고객은 위메프에 등록한 계좌정보로 환불금액을 입금할 예정이다.

지난달 머지포인트 상품을 구매한 뒤, 이미 등록해 일부를 사용한 고객에 대해서는 잔여 포인트의 80%를 환불한다.

위메프는 이를 위해 지난달 12일부터 판매자 및 발행처에 '8월 구매 고객의 포인트 등록 후 미사용 전액 데이터'를 지속 요청해왔다. 지난 6일 오후 판매자가 해당 정보를 제공했으며, 위메프는 곧바로 해당 데이터 대조작업을 진행해 이날부터 상품 등록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하게 됐다.

위메프 측은 "포인트 사용 데이터 공유가 늦어지면서 부득이하게 어려움을 겪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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