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앱으로 상품관리부터 고객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
[더팩트|이민주 기자]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모바일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모바일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앱 출시에 따라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상품관리부터, 가격관리, 주문·배송관리, 고객관리까지 비즈니스와 관련된 것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그간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프로그램은 모바일 웹과 PC 웹에서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었다.
쿠팡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의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을 출시했고, iOS 버전은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앱 버전에는 판매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기능도 추가됐다. 과거 웹 버전의 경우 고객들의 주문 접수를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윙 프로그램에 접속해야 했다면, 이제는 모바일앱에 추가된 '내 비즈니스 상태 알람’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고객들의 신규 주문 건은 한 시간 간격으로 알람이 울려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는 '가격 변동 알람'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알람을 터치하면 앱으로 이동해 바로 확인 및 처리할 수 있으며, 알람 설정을 통해 개별 알람을 끄거나 에티켓 시간 설정으로 특정 시간에만 받아 볼 수도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1인 판매자 및 중소 셀러들이 쿠팡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댄 라이트 쿠팡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VP는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판매자들이 평소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개선해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