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코리아, 고객 정보 유출사고 사과 "취약점 보완 완료"

샤넬코리아가 지난 5일 발생한 고객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더팩트 DB

샤넬코리아, 외부 해킹 공격으로 고객 정보 유출

[더팩트|문수연 기자] 샤넬코리아가 고객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5일 샤넬코리아의 화장품 멤버십 고객 개인정보가 보관돼 있던 일부 데이터베이스에 외부 해킹 공격이 발생했다.

이에 일부 고객의 이름, 전화번호, 생일, 구매 내역과 주소, 성별, 이메일 등이 유출됐으며, 신용카드와 결제 정보, 고객 아이디 및 패스워드는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샤넬코리아는 지난 6일 이 같은 사실은 인지하고 조치를 취했다며 "해당 IP와 불법 접속 경로를 차단하고 취약점 점검과 보완 조치를 완료했다. 해당 고객에 상황을 이메일 또는 문자로 이 사안과 관련하여 개별적으로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어 "개인정보 악용이 의심되는 전화나 메일 등의 연락을 받으셨거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담당부서로 이메일 혹은 전화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샤넬 IT 전담팀은 외부 전문 사이버보안 기업,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보호위원회(PIPC)와 사고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munsuye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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