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MBC 자회사 '블렌딩'과 합병…"음악 사업 역량 강화"

왓챠가 MBC의 자회사인 블렌딩을 합병했다. /왓챠 홈페이지 캡처

음원 유통 및 음악 IP 개발 등 음악 콘텐츠 유통 전반 시너지 기대

[더팩트|한예주 기자] 왓챠가 자회사 '더블유피어'를 통해 문화방송(MBC)의 음악사업 자회사 '블렌딩'을 합병하고 음악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왓챠는 지난해 음악 사업 자회사인 더블유피어를 설립하고, 신인과 인디 아티스트를 위한 음원 유통 사업 '왓챠뮤직퍼블리싱' 및 왓챠의 음악 플랫폼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블렌딩은 2020년 화제를 모은 '이태원클라스', '스타트업' 등 드라마 OST를 제작, 유통하고 다운로드 수 600만, 월 사용자 수 200만 명 규모의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왓챠의 뛰어난 개인화 기술 및 디지털 플랫폼 역량과 우수한 음원 제작·유통 역량을 보유한 블렌딩의 역량을 결합시켜 음악 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인태 문화방송 미디어전략본부장은 "데이터 기반 추천 서비스 역량이 뛰어난 왓챠의 자회사와 전격 제휴를 통해 음악 사업으로의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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