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가입 회원수 46% 증가…평균 객단가도 20만 원대로
[더팩트|한예주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5월과 6월은 거래액이 평균 42%까지 증가했다.
W컨셉 측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고르게 성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실제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럭셔리 등 신규 주력 카테고리가 95% 성장했으며 뷰티&라이프 카테고리도 54% 상승했다.
입점 브랜드 수는 6월 말 기준 지난해보다 35% 증가해 총 8300개를 기록했다. 올 상반기 신규 입점한 브랜드 수만 1500여 개로 전년 동기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W컨셉 관계자는 "W컨셉의 고객들은 패션 카테고리의 핵심 타깃 중에서도 구매력과 관여도가 높은 편"이라며 "W컨셉의 객단가는 올 상반기 평균 20만 원대를 넘어서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UA(User Acquisition) 캠페인의 효과로 신규 고객 유입도 대폭 늘어났다. 신규 가입 회원 수는 작년 상반기 대비 46% 증가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와 앱 UV 역시 각각 59%, 57% 증가하며 트래픽 관련 각종 지표가 고루 호조세를 보였다.
구매자 수 역시 32% 증가했으며, 재구매율 4%포인트 상승, 안드로이드 기준 앱 평점이 4.6점으로 대폭 개선되는 등 고객 만족 지표가 고르게 성장했다.
W컨셉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W컨셉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과 차별화된 서비스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W컨셉 고객 및 입점 브랜드의 신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컨셉의 경쟁력은 하반기 SSG닷컴 실적에 그대로 반영될 예정이다. 양사는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업 방안을 계속해서 논의하고 있다.
hyj@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