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매일두유, 1초에 3.8개씩 판매
[더팩트|문수연 기자] 매일유업은 출시 5주년을 맞은 매일두유가 지난 5년 동안 약 5억6000만 개 판매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제품 길이로 환산하면 58,877km로, 지구 한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길이이자 남북 기준으로 한반도를 27번이나 왕복할 수 있는 길이다.
매일두유는 지난 2016년 7월 출시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로, 1초에 3.8개씩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다. 지난 5월 출시한 식물성 단백질 음료 매일두유 고단백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아빠랑', '무화당', '미주라' 등 저당(低糖) 식음료 브랜드를 발굴해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매일두유는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건강한 2세대 두유'로 자리매김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는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개발한 브랜드다. 그 진정성이 전해졌기에 5년 동안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매일두유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시 5주년을 맞은 매일두유는 지난달 24일부터 순차적으로 '매일두유 레시피 대회', '같이 마실래 릴스 챌린지' 등의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오는 20일 오전 10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매일두유 레시피 대회에 접수된 레시피 중 고객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수를 기록한 TOP 5 레시피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