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부터 수령까지' 르노삼성, 'XM3'에 차량 결제 서비스 도입

르노삼성이 자사 소형 SUV XM3에 상품 구매에서 수령까지 차량 안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 CU·GS칼텍스 등과 업무제휴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르노삼성)가 업계 최초로 상품 구매에서 수령까지 차량 안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 '인카페이먼트'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인 '오윈'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이달 초 출시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22년형 'XM3'에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적용했다.

XM3 고객은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편의점, 주유소, 카페, 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차량 안에서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인카페이먼트는 국내 최초로 차량에서 식음료를 결제하고 수령까지 가능하다.

편의점의 경우 오는 7월 중에 전국 1000여 개 CU 편의점에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차량에서 인카페이먼트로 구매 가능한 편의점 상품들을 선택해 결제를 마치면, 편의점 도착 후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구매한 물품을 전달받을 수 있다. 인카페이먼트로 주문 가능한 편의점 수와 구매 가능한 상품의 종류도 계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GS칼텍스 주유소 등에서 주유 서비스를 받을 때도 인카페이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 유종을 선택하고 결제를 마치면, 사전에 주유기 번호를 선택할 필요 없이 차량과 주유기가 주유량과 결제 정보를 통신으로 교환하게 된다. 르노삼성의 비대면 주유 서비스는 현재 전국 380개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대상 주유소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은 인카페이먼트를 통해 차 안에서 주문과 상품 수령을 할 수 있는 커피숍과 식당도 더욱 늘려갈 예정이다. 아울러 주차장 결제와 전기차 충전 결제를 비롯해 인카페이먼트 서비스 범위를 계속 확대해 갈 계획이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마케팅본부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커머스 시장에 발을 맞추기 위해 모빌리티 서비스에도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며 "고객들이 르노삼성자동차와 함께 더욱 편안하고 다양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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