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현장경영으로 DT 추진 박차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디지털 사업 목표인 '고객이 체감하는 올-디지털' 구현을 위해 직접 나섰다.
농협금융은 손병환 회장이 계열사의 디지털혁신(DT)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우수 조직과 임직원을 격려하는 현장경영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손병환 회장은 매월 농협금융 계열사 중 DT 추진 우수 사업장을 찾아 현장 직원과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그룹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농협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불편 요소를 해소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실행력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전날 손병환 회장은 첫 번째 디지털 현장경영 계열사로 NH농협캐피탈을 택했다. 손병환 회장이 캐피탈을 첫 행선지로 정한 이유는 차세대 전산시스템 오픈에 이어 곧장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착수하는 캐피탈 DT 추진 부서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시스템 개편에 따른 고객 불편사항은 없는지 직접 점검하기 위함인 것으로 알려졌다.
농협캐피탈은 약 300억 원을 투자해 개발한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지난 2월 말 오픈한 후 3개월에 걸친 안정화 작업을 마치고 이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농협캐피탈은 업계 최초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IT시스템을 구축, 업권 최고 수준의 IT서비스 환경을 갖추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현장경영을 통해 손병환 회장은 캐피탈의 고객 서비스나 상품 출시 속도,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 등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실무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꼼꼼히 점검했다.
손병환 회장은 "농협금융은 선제적으로 IT인프라에 투자하고, 고객과 임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DT 추진을 통해 시장 흐름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계열사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농협금융은 디지털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은행 3200억 원 △생명 484억 원 △증권 469억 원 등 약 5000억 원을 IT부문에 투자해 고객 보호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NH투자증권은 최근 급증하는 온라인 거래량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성능 개선에 100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지난해 말부터 두 차례에 걸쳐 주전산시스템과 MTS 서버를 증설하는 등 동시접속자 60만 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이미 조치를 마친 상태지만, 선제적으로 100만 명 수준까지 처리 용량을 증설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손병환 회장은 "고객이 전산장애나 접속 지연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해 달라"며 소비자 보호에 충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js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