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응원하는 KT&G 상상마당 부산, 뷰티 브랜드 론칭 지원

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공모전을 연다. /KT&G 제공

6월 20일까지 전국단위 모집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 Challenge)' 전국단위 공모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창업지원을 강화하고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이며 모집 제품군은 스킨‧클렌징‧헤어‧바디 제품 등이다.

접수 기간은 5월 31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우선 서류 심사를 거친 후, 워크숍 평가와 멘토링 캠프를 거쳐 7월 14일 최종 선정 2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최종 선정 2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브랜드 론칭 비용 5000만 원과 제품 개발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브랜드 론칭 후에는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공모주제가 친환경인만큼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jangbm@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