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보리, 저온 숙성, 맥아와 보리 황금 비율 등 전달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하이트진로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상파, 케이블 채널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 발포주인 필라이트는 이번 광고를 통해 패키지 리뉴얼과 품질력을 강조하고, 가정시장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광고는 '말도 안되게 공들여 만든 상쾌함'이라는 슬로건으로 필라이트 후레쉬의 3가지 핵심 강점인 ▲100% 국내산 보리, ▲프레쉬 저온 숙성, ▲맥아와 보리의 황금 비율 등을 명쾌하게 전달한다.
필라이트가 만들어지까지 필라이트의 캐릭터 '필리'의 노력을 보여준다. 철저하고 혹동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필라이트가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마시는 순간, 강력한 탄산이 화면 가득 펼쳐지며 상쾌한 맛을 극대화한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이번 광고를 통해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 필라이트에 얼마나 공을 들여 만들었는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높은 가성비에도 최고의 품질을 지키며 제대로 만든 제품이라는걸 알리고자 했다"며 "올해도 가정시장에서 더욱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필라이트 라들러를 올해 정식 출시하고, MZ세대의 흥미를 끌기 위해 필리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출시하는 등 색다른 시도를 할 계획이다.
필라이트는 출시 3년 9개월만에 누적판매 11억캔 판매를 돌파하며 메가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jangbm@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