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조4168억 원, 영업이익 2756억 원…서비스매출 2조 6919억 원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유플러스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 3조4168억 원, 영업이익 2756억 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0%, 25.4% 증가했다.
1분기 무선사업 매출은 가입자 순증과 5G 보급률 확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늘어난 1조4971억 원을 기록했다. 접속 매출을 제외한 무선서비스 매출은 1조4081억 원으로 전년 대비 5.4% 증가했다.
1분기 순증 가입자는 32만9000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1% 늘었다. 5G 가입자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9.2% 증가하면서, 누적 가입자는 333만5000여 명으로 늘어났다.
MVNO 가입자 증가세도 이어졌다. 1분기 MVNO 가입자는 전년 대비 80.8% 늘어난 215만4000여 명을 달성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 부문 매출은 꾸준한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5300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8% 늘어난 금액이다.
IPTV 사업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 늘어난 3007억 원을 기록했다. IPTV 가입자는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0.4% 증가, 누적 가입자 507만6000여 명을 달성했다.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229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2% 늘었다. 가입자는 5.5% 늘어난 459만 명을 기록했고. 기가인터넷 가입자 비중은 66.4%로 전년 동기 대비 8.1%포인트 증가하며 실적 상승세를 견인했다.
B2B 사업인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솔루션과 IDC의 안정적인 성장과 기업회선 등 기존 사업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3415억 원을 기록했다.
IDC 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4% 늘어난 562억 원, 중계메시징·웹하드·NW솔루션 등 솔루션 사업 매출은 11.3% 증가한 988억 원을 각각 달성했다. 기업인터넷·전용회선 등 기업회선 매출은 186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늘었다.
1분기 마케팅 비용은 5481억 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 감소했다. 서비스 매출 대비 마케팅 비용 지출 규모는 22.1%로 전년 동기 대비 2% 포인트 줄었다.
CAPEX는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4% 늘어난 3800억 원을 집행했다. 특히 무선 네트워크에는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한 1734억 원을 투자하며, 5G 커버리지 확대 등 네트워크 경쟁력 강화에 집중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LG유플러스는 컨슈머사업과 기업인프라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는 한편, 미래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에서도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2분기에도 유플러스의 '찐팬'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혁신과 신사업 경쟁력 확보로 연초 목표한 서비스매출 10조 달성을 가시화하고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jinny0618@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