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라방 최적화 '스튜디오e' 오픈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

이마트는 11일 서울 성수동 본사 6층에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e를 오픈했다. /이마트 제공

11일 이마트 본사 6층에 구축…이마트 상품 라방으로 판매 확대

[더팩트|이민주 기자] 이마트가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이마트는 서울 성수동 본사 6층에 105㎡ 규모의 다목적 스튜디오 '스튜디오e'를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튜디오e는 실시간으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방송 화면에 삽입하고, 촬영 중 출연자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부조정실은 물론 고객들에게 상품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한 방음 설계와 다양한 조명, 이동식 간이 조리시설 등 갖춰 라이브방송에 최적화된 인터넷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마트는 스튜디오e 공간에서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를 비롯 각종 라이브 방송을 촬영해 이마트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온-오프 경계 없이 고객에게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이마트가 직접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를 개설하며 라이브 방송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스마트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생방송이 가능한 라방이 차세대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5조8908억 원 규모다. 그중에서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전년 3월 대비 29.4% 증가한 10조9816억 원이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에 따르면 2020년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는 3조 원으로 2023년에는 9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스튜디오e 오픈을 기념해 오는 14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쓱라이브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라이브 방송 판매를 진행한다.

고객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톱모델 송경아 씨가 출연해 고객의 건강 고민을 상담 해주고 연관된 상품을 추천해주는 영상통화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표 판매 상품은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20포, 홍삼 진본 20포, GNC의 남녀 종합 건강세트, 면역 건강세트, 신풍제약의 오메가3, 루테인 지아진틴 30캡슐 등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중심의 사고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자체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마트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더욱 생생하게 전달 할 것"이라고 밝혔다.

minju@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