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디지털 아트 전시장 변신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현대미술관 뉴뮤지엄의 디지털 아트 기관 라이좀과의 공동 기획 전시 '월드 온 어 와이어'전을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과 온라인 전시 웹사이트에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와 뉴뮤지엄 라이좀이 혁신적 차세대 디지털 아트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난 1월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오주영, 테오 트라이언터파일리디스, 테이버 로박, 레이첼 로신, 마리아 페더로바, ZZYW 등 모두 6팀이 참여해 증강현실(AR), 디지털 애니메이션, 컴퓨터 3D 및 게임 엔진 등의 기술을 접목,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을 혼합현실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이번 '월드 온 어 와이어'전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은 인간 인지와 감수성, 그리고 창작 행위의 관계도 재조명한다.
뉴뮤지엄 라이좀의 재커리 카플란 디렉터는 "'월드 온 어 와이어'전을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선보이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서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국경 없는 전시를 진행함으로써 예술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으로 우리가 새롭게 경험할 영역에 대해 큰 기대감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은 방문객들에게 실험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창의적인 체험 공간으로, 이번 '월드 온 어 와이어'전을 통해 예술과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미디어 아트의 무한한 가능성, 동시에 인간 고유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표현하고자 한다"며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도전적인 활동들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객들은 오프라인 전시공간 외에도 송예환 작가가 디자인한 '월드 온 어 와이어'전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1월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서 열린 '월드 온 어 와이어'전에 참여했던 아티스트들의 작품들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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