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노원점, 10년 만에 리뉴얼…오는 26일 오픈

롯데백화점 노원점이 오는 26일 새단장 오픈한다. 사진은 롯데백화점 노원점 리빙전문관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신규 F&B 입점…MZ세대 '체험형 컨텐츠' 강화

[더팩트|한예주 기자] 롯데백화점 노원점이 3개월간 진행했던 층별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오는 26일 새롭게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백화점 전 층에 걸쳐 10년 만에 진행된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식품을 제외한 550여 개 전체 브랜드 중 약 25%에 변화를 줬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신규 컨텐츠 도입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먼저 전체 이용 고객의 30% 이상이 출입하는 1층 후문에 과감하게 F&B를 배치, 새로운 오픈형 테마공간으로의 변화를 줬다. 특히, 노원점은 뉴욕에서 온 파인 캐주얼 레스토랑 '쉐이크쉑'과 함께 지역 최신 맛집 지도 '노원 테이스티 스테이션'을 완성했다.

지하 식품관에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마포 곰탕 맛집 '도하정'과 가로수길 유명 밀라노 피자 전문점 '컨버터', 대치동 함흥냉면 맛집 '반룡산' 등 총 5곳의 유명 맛집을 한데 모아 유명 맛집 편집숍을 구현했다. 노원점은 지난해 식당가 1차 리뉴얼을 통해 원주지역 30년 전통 청국장 맛집 '정순화 황토방청국장'과 강북지역에서 갈비탕으로 유명한 한우 전문점 '하누소' 등 지역 맛집을 입점시킨 바 있다.

지난 9일에는 노원점 7층을 리빙전문관으로 새롭게 변화했다. 리빙 상품군 주 고객층인 30~40대 여성의 구성비가 높은 점포 특성을 반영,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영감을 주는 인테리어 공간을 만들고, 수입 가구 브랜드를 유치하는데 집중했다.

우선 디자인 가구 전문 기업인 퍼시스 그룹의 '홈퍼니싱 스튜디오'를 백화점 최초로 입점시켜 '재택 근무용 거실'과 '아빠의 서재' 등 총 5가지 컨셉의 쇼룸을 통해 공간에 대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또한 수입가구존을 확대해 이탈리아 대표 소파 브랜드 '나뚜찌', 미국 정통 리클라이너 소파 브랜드 '레이지보이' 등을 오픈했으며, 오는 4월 16일 덴마크 글로벌 조명 브랜드 '루이스폴센'의 입점으로 수입 가구존을 완성할 계획이다.

어른들의 놀이터 '키덜트존'을 확대해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도입해 체험하는 즐거움도 준비했다. 우선 3월초 오픈한 강북 지역 최대 게이밍 전문 샵 '슈퍼플레이'는 게임 매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며 하루 평균 500명 이상이 찾는 게임의 명소가 됐다.

또한 건담 매니아들의 성지인 '건담 메가샵'과 미니카 전문 매장 '타미야'의 대회용 대형 트랙 '스피드 서킷'에서 진행되는 미니카 경주 등 볼거리 가득한 매장을 확대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베이커리&브런치 카페 '플레어비(FLAIR.B)'가 2층에 입점, 화려한 플레이팅의 브런치를 통해 20~30대 여심을 저격할 예정이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노원점 점장은 "작년 한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겪은 만큼 올해는 고객들에게 기존과는 확연하게 다른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존의 쇼핑 공간을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큐레이션했다"며 "설레는 봄을 맞아 롯데백화점 노원점을 찾는 고객들께 신선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고객 여정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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