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신작 '오딘' 미리 보기…새 인게임 영상 공개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처음 선을 보이는 작품이다. 콘솔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스캔과 모션 캡처 기술을 함께 사용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사진은 신규 미리 보기 영상 중 한 장면 /유튜브 캡처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9일 모바일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 신규 미리 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신 '로키'의 비극적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오딘' 전체 세계관의 배경이 되는 이전 세계를 그린 '프리퀄' 방식으로 선보인다. 세 아이를 잃고 신들의 세계에서 추방당한 이후 복수를 꿈꾸는 '로키'와 함께 북유럽 신화 특유의 어둡고 강렬한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이번 영상은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자체적으로 실제 게임 엔진에서 촬영했다. 그 덕에 출시 후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영상을 통해 향후 오딘이 선보일 높은 그래픽 수준과 거대한 스케일을 미리 엿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공식 미리 보기 사이트에 신규 아트워크도 선보였다. 새롭게 오픈된 총 10종의 아트워크는 강력한 마법의 힘을 지닌 '알브'와 신화에 등장하는 '괴수'의 모습을 담아 제작됐다.

'오딘'은 '블레이드'로 유명한 김재영 대표가 설립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첫 작품이다. 라이온하트는 '오딘'을 모바일과 PC온라인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국내와 대만 지역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대만 지역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