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골프 브랜드 '지포어' 론칭…프리미엄 시장 공략

코오롱FnC가 골프 브랜드 지포어를 론칭하며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을 공략한다. /코오롱FnC 제공

5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익스클루시브 아이템도 선봬

[더팩트|한예주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G·FORE(이하 지포어)'를 공식 론칭한다. 5일 서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3일 코오롱FnC는 지포어를 국내에 첫 공식 수입하며 프리 론칭으로 골프화, 장갑 등 대표 용품들을 온라인과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포어는 브랜드만의 컬러감과 실루엣,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은 로고 플레이로 풀어내 봄 필드룩을 준비하는 영골퍼들에게 세련되면서도 클래식한 스타일링을 제안할 예정이다. 클래식에서 영감을 받은 테일러드 폴로, 크루넥 스웨터, 3Layered 레인 브레이커 등이 속한다.

공식 론칭을 통해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아이템도 선보인다. 코오롱FnC가 세계 최초로 브랜드 라이선스를 계약, 글로벌 인기 제품 중 국내 골퍼들의 특성을 반영한 용품을 별도 주문 제작한 것이다.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골프화 '킬티 디스럽터', '갤리밴터' 등을 한국인의 니즈를 반영해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컬러로 선보일 방침이다.

유통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2월 내 더현대서울점,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등 주요 백화점에 입점, 점차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갈 예정이다. 상반기 주요 상권 내 백화점 입점 이후 하반기 내 플래그십스토어 오픈도 계획 중에 있다. 온라인으로는 골프 온라인 셀렉숍 '더 카트 골프'를 통해 공식 판매한다.

공간 구성은 공간전략디자이너 '종킴'과 함께 지포어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현할 예정이다.

문희숙 코오롱FnC 골프사업부 사업부장 상무는 "국내 골프 시장이 영 골퍼들의 유입으로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고, 이러한 흐름은 미국 시장에도 동일하게 나타난다"며 "지포어는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상품력을 통해 미국의 영 골퍼들 사이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구축하고 있다. 지포어의 브랜드력과 오랜 기간 동안 골프웨어를 전개해온 코오롱FnC의 노하우와 기술력, 유통 네트워크로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새로운 골프 아이코닉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포어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하며 현대 무역센터점에서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볼마커 티세트를, 2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토트백을 증정(사은품 소진 시까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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