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부터 잡화까지 총 17종 출시…스파오, 패션 영역 확대
[더팩트|한예주 기자] 이랜드가 전개하는 SPA브랜드 스파오가 힙합 레이블 하이라이트레코즈와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이라이트레코즈'는 팔로알토를 필두로 허클베리피, 레디, 스월비 등이 소속돼 있는 힙합 레이블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정통성 있고도 자유로운 음악적 감성을 디자인에 담아냈다.
이번 '하이라이트레코즈X스파오'의 협업 상품은 그래픽 스웨트셔츠부터 조거팬츠, 아노락, 스웨터 등의 다양한 의류와 버킷햇, 비니, 크로스백 등의 잡화까지 총 17종이 출시된다. 뮤지션들의 다이내믹한 활동성을 반영한 루즈핏의 디자인과 정통 로고 플레이가 특징이다. 디자인 중 일부는 소속 래퍼 스월비가 직접 그린 아트웍이 사용됐다.
특히 '팔로알토웃음벨 티셔츠'의 경우 지난해 12월 24일 깜짝 선발매 당시 2종 모두 무신사 실시간 랭킹 1, 2위에 오르면서 1시간 만에 전량 품절되기도 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는 캐릭터를 포함해 TV 예능, 영화, 셀럽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하며 패션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는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15일 오전 12시 출시 직후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하이라이트레코즈 마스크와 스트랩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hyj@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