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 투 도어' 서비스 확대 개편해 'K딜리버리' 출시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기아차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정비 서비스를 강화했다.
기아차는 이달부터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서 비대면 차량 정비 서비스 'K딜리버리'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K딜리버리'는 기아차가 기존 운영 중이던 '도어 투 도어' 서비스를 확대 개편해 이용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다.
'도어 투 도어'는 담당 직원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받아 정비 후 다시 인도하는 서비스로, 일부 지역에서는 이용 제한이 있었다.
'K딜리버리'는 전문 탁송 업체와 제휴를 통해 도서산간 및 제주를 포함한 전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은 서비스 신청 후 30분, 도서산간 지역은 1시간 이내로 전문 기사에게 차량을 인도할 수 있다. 기사 배정 및 차량 이동 현황을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아울러 기아차는 직영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K딜리버리' 운영 시간을 더욱 확대해 센터 운영 시간(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외에도 고객이 차량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올해 안에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고객은 기아차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 기아차 멤버십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K딜리버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 수요를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무방문 정비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을 높여 'K딜리버리'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기아차는 향후 정비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 밀착형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서비스 개편을 기념, 오는 2월까지 'K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선착순 고객 1000명 대상 편도 가격으로 왕복 서비스를 제공하는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