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편안한 책상·의자 인기…강남점·본점서 다양한 상품 선봬
[더팩트|한예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홈오피스 가구 수요가 점점 늘어나면서 백화점의 프리미엄 가구 매출이 신장하고 있다.
6일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프리미엄 오피스 가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기능성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의 홈오피스 가구는 실내 분위기를 바꾸는 데 도움을 준다"면서 "길어진 집콕 생활로 우울하고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신세계백화점은 다양한 홈오피스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프리미엄 홈오피스 가구 '허먼밀러'를 만날 수 있다. 미국 오피스 가구를 대표하는 허먼밀러는 인체공학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표 모델인 '에어론 체어'는 좌판 높이뿐 아니라 허리받침, 등판 젖힘 등을 개인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앵글포이즈 램프는 사람의 팔의 모양새를 고안해 만들어낸 디자인으로 홈오피스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꼽힌다.
2030세대들 사이 인기 브랜드인 'USM'은 상황에 맞게 분리와 연결이 가능한 모듈 가구로 유명하다. 그린, 화이트, 블랙, 옐로우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해 화사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본점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신관 7층에서 홈 오피스 가구 팝업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자노타, 아르떼미데, 테크노, 휴먼스케일 등 4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인체공학 디자이너 닐스 디프리미먼트가 만든 휴먼스케일의 오피스 가구부터 세계적으로 160만 개 이상 판매된 이태리 브랜드 테크노의 노모스 테이블까지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성주 신세계백화점 생활팀장은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홈오피스 가구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새로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yj@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