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리그오브레전드 인기 챔피언 아리·카이사·이블린·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신곡 '모어(MORE)'로 다시 돌아온다.
K/DA는 2018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에서 데뷔한 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기반 가상 걸그룹이다.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데뷔곡 'POP/STARS'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조회 수 3억8000만 회를 넘겼다. 지난 8월 새 싱글 '더 배디스트(THE BADDEST)'로 깜짝 컴백해 관심을 받았다.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1월 6일 발매 예정인 정식 EP 앨범 '올 아웃(ALL OUT)'의 타이틀곡 '모어'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10시간 만에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 해당 곡은 멜론·지니·벅스·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들을 수 있다.
'모어'에는 K/DA 데뷔곡 'POP/STARS'에 참여했던 한국의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미국의 팝 스타 매디슨 비어와 자이라 번스가 참여했다. 객원 피쳐링으로 참여한 세라핀의 목소리는 렉시 리우가 맡았다.
라이엇게임즈 음악팀 총괄 토아 던(Toa Dunn)은 "K/DA가 2018년 첫선을 보인 후 폭발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여 준 전 세계 팬들의 성원에 부응하고자 이번 EP 앨범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shaii@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