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26일부터 '쓱데이' 사전행사 시작…17개사 총출동

신세계그룹이 진행하는 대한민국 쓱데이 사전행사가 오는 26일부터 시작된다. /신세계그룹 제공

6200개 브랜드 40만 종 상품, 최대 80% 할인…31일 본행사

[더팩트|한예주 기자] 신세계그룹이 17개 관계사와 함께 '대한민국 쓱데이'를 연다.

25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SSG닷컴은 쓱데이 행사의 선두에 서, 오는 26일 자정부터 사전 행사에 돌입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총 6200개 브랜드의 40만 종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특가로 판매한다. 준비한 물량은 1조 원 규모다. 지난해 첫 쓱데이와 비교하면 두 배가 조금 넘는 수준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 행사는 연초부터 행사 준비 기간만 8개월이 넘게 소요됐을 만큼 공을 들였다"며 "온라인채널의 행사를 강화해 비대면 판매를 확대하고, 오프라인 매장도 철저한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매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쓱데이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신세계그룹 계열사 간의 유기적인 협업이다. 회사 측은 각 사가 갖고 있는 핵심 강점을 최대한 함께 묶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는 데 집중했다는 설명을 보탰다.

특히, SSG닷컴은 스타벅스와 함께 한정판 사은품을 제작해 흥행몰이에 나선다. '스타벅스 알비백' 총 10만 개를 준비했으며, '베어리스타' 타입과 '그린사이렌' 타입 중에서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사은품은 11월 9일부터 차례대로 배송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알비백은 쓱데이 행사 기간 중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4만 원 이상 주문 건을 포함해 총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든 사전 행사 첫날인 26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으로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SG페이로 결제 시에는 17만 원 이상 구매하면 된다.

SSG닷컴은 스타벅스와 함께 한정판 사은품을 제작해 흥행몰이에 나섰다. 사진은 스타벅스 알비백 모습. /신세계그룹 제공

60억 원 물량의 신세계그룹 관계사 쿠폰 할인도 준비했다. 이마트 5만 원 모바일 금액권을 6% 할인한 4만7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스타벅스 5만 원 e카드 교환권을 구입하면 무료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제공됐던 '국민용돈' 대신 올해는 '줍줍쿠폰'을 준비했다. SSG닷컴은 매일 아침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줍줍쿠폰을 발급할 방침이다.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연계한 20억 원 상당의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 행사 기간 동안 SSG페이앱에서 매일 1회' 초대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30만 명에게 SSG머니, 아쿠아필드 연간 이용권 등 경품을 랜덤 증정한다.

쓱데이 본행사 날인 31일 하루 동안 15개 그룹사에서 SSG페이로 합산 5만 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11만 명에게 최대 3만 원까지 SSG머니로 돌려주는 '100% 당첨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한다.

시간대별, 브랜드별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SSG닷컴에서는 인기 상품을 초특가에 한정 판매하는 100억 원 규모의 '타임딜'이 매일 6번 열린다. 대표상품으로 '애플 에어팟 프로'와 '애플워치 3세대', '삼성 갤럭시노트 울트라 20' 등이 있다.

120개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해 530억 원 물량을 준비한 '브랜드 갈라쇼'도 실시한다. 대표 브랜드로 삼성과 LG, 애플 등이 참가한다. 출시 예정인 '애플 아이폰 12'를 포함해 '아이패드 에어 4세대' , '아이패드 8세대' 등 신상품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SSG닷컴에서는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SSG LIVE'를 진행한다. SSG LIVE는 카테고리별로 행사기간 동안 매일 2번씩 총 12회 실시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29일 오후 8시 '입생로랑 뷰티'와 협업,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가 출연해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트렌드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올해는 명품, 패션, 뷰티 카테고리 유명 브랜드와 협의를 통해 평소에 구매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최대 물량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찌 특별 단독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현재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구찌 홀스빗 1955' 탑핸들 핸드백과 체인지갑 등 3종을 판매한다. 또 다른 명품 브랜드인 버버리 역시 쓱데이 기간 5% 다운쿠폰과 함께 청구할인 등이 적용된다. 아울러 6개월 전 수입업체와 사전 협의를 거쳐 준비한 프라다와 생로랑 브랜드의 클러치, 크로스백 등 인기 상품은 최대 35%까지 할인한다.

면세점 명품 상품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 토즈, 끌로에, 로에베, 발리 등 인기 브랜드 76종의 가방과 지갑, 벨트, 슈즈 등 3000개가 넘는 잡화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아웃도어, 스포츠, 유아동, 뷰티 등 카테고리에서도 총 100억 원이 넘는 물량을 준비하며 메가세일에 돌입한다. SSG닷컴의 여행서비스 전문관 '트립'에서는 항공권, 호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진에어 국내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료 왕복권을 증정한다.

마스크, 프로폴리스, 홍삼 등을 특가로 판매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기획전도 준비했다. 크린숨KF94 마스크는 1장당 500원부터 판매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특산 브랜드 및 소상공인업체 상품 특별 기획전도 함께 열린다. 진성비엔씨, 아람통상, 제주푸드마씸, 탐라포크 등이 참가한다.

한편, 오는 31일 본행사를 앞두고 스타필드, 프리미엄아울렛 등 오프라인 매장은 쓱데이 기간 동안 안전한 매장을 만들기 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매장 방역작업은 물론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고객 줄서기 간격 유지, 식음 및 엔터테인먼트 매장 방문객의 QR코드 체크인과 발열체크 등을 준수한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이 몰리는 행사에 대비해 진행 방식도 바꾼다. 쓱데이 당일 사은행사로 상품권 대신 SSG페이를 통해 SSG머니로 일괄 지급한다. 제휴카드사들도 상품권 사은행사 대신 결제대금을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전환한다.

hyj@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