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GMC 허머 EV…1회 완충 563km 달린다

GM이 21일 브랜드 최초 슈퍼트럭 허머의 순수전기차 모델 GMC 허머 EV의 글로벌 온라인 공개행사를 열고, 주요 제원 등을 공개했다. /GM 제공

마크 로이스 GM 사장 "완전한 전기차 시대 다가갈 기반 완성"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제너럴모터스(GM)가 21일 브랜드 최초 슈퍼트럭 '허머'의 전기차 모델 'GMC 허머 EV'의 글로벌 온라인 공개행사를 진행했다.

허머 EV는 GM의 산하 브랜드 가운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픽업트럭을 전문으로 하는 GMC 제품 라인업 가운데 최초로 선보이는 순수전기차다. GM의 차세대 EV 구동 기술을 근간으로 전례 없는 오프로드 기능과 탁월한 온로드 성능, 몰입감 있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허머 EV는 GM의 최신 '얼티엄 배터리'가 제공하는 전력 에너지를 기반으로 GM이 자체 개발한 EV 드라이브 유닛인 '얼티엄 드라이브'로부터 추진 동력을 공급받는다.

얼티엄 드라이브는 2개의 유닛으로 구성되며 유닛 내에 있는 3개의 개별 모터로 동급 최고의 1000마력(회사 추정치 기준)과 1만1500lb·ft 의 토크를 발휘한다. 아울러 'e4WD'라 불리는 허머 EV의 첨단 사륜구동 시스템에 탁월한 온로드 및 오프로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 350kW의 고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된 800 볼트급 대용량 배터리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충전 능력을 갖췄다. 한번 완충으로 350마일(563km) 이상의 내부 테스트 주행거리 결과를 기록하는 등 픽업 트럭임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전비 효율을 자랑한다.

험머 EV는 최대 350kW의 고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된 800 볼트급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업계 최고 수준의 충전 능력과 더불어 한번 완충으로 563km를 주행할 수 있다. /GM 제공

이외에도 험머 EV에는 △세그먼트 유일의 '크랩워크' 사륜 스티어링 시스템 △'엑스트랙트 모드' 기능을 기반으로 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35인치 높이의 굳이어 랭글러 다목적 MT 타이어 △전면 및 하부 카메라를 통해 운전자가 장애물을 탐지할 수 있게 지원하는 '울트라 비전' 등 첨단 테크놀로지가 대거 탑재됐다.

허머 EV는 디트로이트 햄트래믹 GM의 팩토리 제로에서 2021년 말부터 본격 생산에 돌입한다. 팩토리 제로는 GM이 22억 달러를 투자해 40년 이상 된 설비들을 개조한 전기차 생산 전용 공장으로 해당 공장에서 생산된 모든 차량은 배출가스를 배출하지 않는다.

마크 로이스 GM 사장은 "허머 EV는 GM이 완전한 전기차 시대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라며 "광범위한 성능을 제공하는 GM의 얼티엄 드라이브 아키텍처를 토대로 한 허머 EV는 언제, 어디든 모험을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