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3일) 할로윈 프로모션 시작…메이크업 키트 증정 이벤트도
[더팩트|이민주 기자] '서머 레디백' 이벤트로 대박을 터트린 스타벅스가 '할로윈 이벤트'로 흥행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13일 스타벅스커피코리아(스타벅스)는 이날 할로윈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프로모션에 따라 13~29일까지 할로윈 특별메뉴와 MD를 판매한다.
올해 할로윈 프로모션 음료는 △리틀 위치 할로윈 크림 프라푸치노 △리틀 위치 할로윈 라떼 △펌킨 할로윈 티 라떼다.
할로윈 푸드는 할로윈 펌킨 블랙 타르트, 할로윈 허니 초콜릿 케이크, 마카롱 4종, 할로윈 초콜릿 토피넛 캔디 등이다.
할로윈 기획상품(MD)은 20여 종이다. △머미 머그 △블랙캣 머그 △할로윈 워더글로브 데미머그 △고스트 더블 월 글라스 △할로윈 글리터 콜드컵 △할로윈 플로런스 텀블러 △처비돔 할로윈 텀블러 △콩코드 할로윈 텀블러 △할로윈 스탠리 보온병 △할로윈 헤리티지 코스터 △고스트 머들러 △잭 오 랜턴 LED 머들러 등이다.
할로윈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비디비치와 손잡고 화장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오는 20일부터 할로윈 프로모션 음료를 포함해 2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 '비디비치 할로윈 스푸키 메이크업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증정 개수는 1인 최대 2개로 제한된다.
비디비치 할로윈 스푸키 메이크업 키트는 '스타벅스 할로윈 패키지에 담긴 한정판 립스틱 키트'와 '아이섀도 키트'로 구성됐으다. 둘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립스틱 키트에는 밀레니얼 디 아이코닉(96 다크 플럼)과 립스틱을 담을 수 있는 고급 파우치가, 아이섀도우 키트에는 비디비치 싱글 아이섀도우(645 코퍼 골드)와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모든 제품에는 스타벅스 로고와 사이렌 로고가 새겨졌다.
2개월여 만에 새로운 이벤트 소식에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스타벅스는 지난 8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거리두기 단계가 상향되면서 '버디 캠페인' 등을 연기한 바 있다.
업계는 앞서 '서머 레디백'으로 재미를 본 스타벅스가 할로윈 프로모션으로 마케팅 효과를 누릴지에 주목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대흥행시켰다. 스타벅스는 매년 2회 여름과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겨울에는 연말연시라는 특수성을 이용해 플래너(다이어리)를 여름에는 계절과 관련한 굿즈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올해는 휴대용 의자(서머 체어) 3종과 다용도 백(서머 레디백) 2종을 이벤트 상품으로 내놨다. 서머 레디백은 시작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소진됐으며 이벤트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품절됐다.
급기야 서머 레디백을 받기 위해 음료 300만 원 치를 주문한 뒤 이를 모두 버린 고객까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에 출시한 기념 MD도 인기를 끌며 스타벅스 열풍을 이어갔다. 스타벅스 21주년 기념 MD(장우산·텀블러 등)와 오텀(가을) MD 등 기획상품 출시 때마다 화제를 모았다.
minj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