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

넷마블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브랜드스탁 탑 인덱스)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총 230여개 부문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7.8점(1000점 만점)을 얻어 52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분기와 동일하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3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9.5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쿠키잼(잼시티) 등이 북미와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밝혔다.

그러면서 "넷마블 대표 지식재산권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 기반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콘솔 스위치 버전인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도 연내 출시 예정으로 지속적인 순위 상승이 기대된다"고 했다.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지난 2014년부터 게임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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