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윙' 韓·美 출시…"새로운 경험 제공할 것"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을 한국(6일)과 미국(15일) 시장에 출시한다.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가격거품 걷은 '공격적' 출고가 전략 설정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한국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

LG전자는 오는 6일 국내, 15일 미국 시장에 'LG 윙'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국내에 'LG 윙'을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에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을 시작으로 진출한다.

한국과 미국 시장은 LG스마트폰에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꼽힌다. LG전자는 두 시장에 비슷한 시기에 출시해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고객들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LG 윙'은 LG전자의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첫 번째 제품이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해 나간다는 LG 스마트폰의 혁신 전략이다.

LG전자는 공격적인 가격을 제시해 변화를 원하는 고객층이 'LG 윙'만의 새로운 폼팩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신제품 국내 출시 가격을 109만8900원으로 결정했다. 이는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형(異形)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LG 윙은 각각 6.8형, 3.9형 두 개의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부품 가격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LG전자는 불필요한 가격 거품을 걷어내고 좀 더 많은 고객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출고가 전략을 설정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Swivel Mode)'를 더해 기존과 완전히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시한 제품이다. 평상시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할 때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 윙'의 스위블 모드에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윙'만이 가지고 있는 폼팩터의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짐벌(Gimbal)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신재혁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LG 윙의 스위블 모드를 한번 사용해보면 기존 스마트폰이 불편하게 느껴질 것"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LG 윙만의 사용 편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pk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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