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누적 판매량 1100만 개 돌파

건강 간편식 수요가 늘면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오리온의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누적 판매량이 1100만 개를 돌파했다. /오리온 제공

오리온 "신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 충족시킬 것"

[더팩트|문수연 기자]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가 건강 트렌드 및 집밥 수요 증가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합산 누적 판매량 1100만 개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0%이상 증가한 것으로, 이미 지난해 연간 누적 판매량을 넘어선 수치다.

지난 5월 건강 및 체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오!그래놀라 단백질'뿐 아니라, 지난해 자녀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들과 젊은층 취향에 맞춰 출시한 '오!그래놀라 딸기'와 '오!그래놀라 카카오', 취식 간편성을 한층 더 높인 '오!그래놀라 바' 시리즈 등 타깃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을 통해 그래놀라 시장을 지속 확대해가고 있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간편대용식 제품이다. 농협에서 제공하는 국산쌀과 호밀, 귀리 등을 그대로 가공해 만든 '오!그래놀라' 6종(검은콩, 과일, 야채, 카카오, 딸기, 단백질)과 '오!그래놀라바' 4종(검은콩, 무화과베리,단호박고구마, 카카오&유산균볼(미니))이 있다.

오리온은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와 올해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를 가격변동 없이 각각10%, 16.7%씩 늘렸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택 근무, 원격 수업 등으로 집에서 식사 메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오!그래놀라'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식감, 영양 성분 등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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