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에이아이플러스 인수·합병 추진 "식물재배기 사업 진출"

SK매직이 식물재배기 개발 기업 에이아이플러스를 인수·합병한다고 24일 밝혔다. /SK매직 제공

23일, 이사회서 인수·합병 안건 통과 "성장동력 확보 위한 투자"

[더팩트|이민주 기자] SK매직이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을 위해 식물재배기 개발 기업을 인수한다.

24일 SK매직은 전날 이사회를 열고 가정용 스마트 식물재배기 연구·개발 기업 '에이아이플러스(AIPLUS)'를 인수·합병(M&A)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에이아이플러스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재배 관련 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SK매직은 에이아이플러스와 인수합병을 통해 관련 기술과 인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관련 기술 개발과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식물재배기는 실내 등 한정된 공간에서 빛, 온도, 양분 등을 인공적으로 제어해 각종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식용 재배 기능 외에도 공기정화 등의 효과가 있다. 교육 및 관상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가정뿐 아니라 학교, 단체, 각종 상업시설에도 설치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신기술, 신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