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LoL e스포츠 이벤트 파트너로 메르세데스-벤츠 선정

메르세데스-벤츠는 파트너십 기간 동안 2020 롤드컵을 시작으로 자사 이름을 단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글로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21일(현지시간) 열린 '2020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월드 챔피언십 미디어 프리뷰'에서 메르세데스-벤츠를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관련 글로벌 이벤트 프리젠팅 파트너로 단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2018년부터 중국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리그(LPL) 공식 파트너로 활동해온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라이엇게임즈와의 다년간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을 비롯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올스타전(All-Star-Event)' 등 세 개의 글로벌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이벤트 첫 공식 자동차 브랜드 파트너가 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e스포츠에서 성공의 정점이자 전 세계 팀과 팬에게 있어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의 가장 상징적인 순간인 트로피 수여식 프리젠팅 파트너로 활동한다. 매년 우승 트로피인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기 위해 싸우는 전 세계 120여 개 팀 중 가장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최고의 팀을 기리는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파트너십 기간 동안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2020 롤드컵'을 시작으로 자사 이름을 단 콘텐츠를 제작하고 주요 이벤트에서 프로 팀에게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등 광범위한 글로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게임즈 글로벌 e스포츠 파트너십 총괄은 "글로벌 차원에서 e스포츠를 수용한 첫 번째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는 리그오브레전드와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커뮤니티의 멈출 줄 모르는 열정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메르세데스-벤츠는 근 100년간 탁월함의 대명사였다. 우리는 메르세데스-벤츠와 글로벌 리그오브레전드 무대에서 멋진 스포츠의 순간을 만들기 위해 혁신을 이루겠다는 뜻을 같이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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