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현대인 라이프스타일 고려한 맞춤형 뉴스 서비스"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는 포털 네이트에 주요 뉴스를 키워드 중심으로 소개하는 신규 서비스 '오늘'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늘'은 범람하는 뉴스 홍수 속 바쁜 직장인들도 한눈에 손쉽게 뉴스를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 뉴스 핵심 키워드를 거품 모양으로 시각화한 서비스다.
키워드는 총 10개를 노출한다.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키워드 당 주요 뉴스는 5개를 제공한다. 또한 키워드는 1시간 단위로 변하고, 키워드 랭킹에 따라 거품의 크기와 컬러는 다르게 나타난다.
키워드 랭킹은 시간대별 주요 기사에서 추출한 핵심 키워드와 사용자들이 관심을 갖고 많이 검색한 단어 등을 기반으로 선정한다.
김종훈 SK컴즈 본부장은 "'오늘'은 바쁜 일상과 업무 속에도 뉴스를 놓치고 싶지 않은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고안하는 동시에 올바른 인터넷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