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27억 원…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CJ프레시웨이의 2분기 매출이 코로나19 여파로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으나, 1분기와 비교해 4%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 "하반기 실적 반등 이뤄낼 것"

[더팩트|문수연 기자] CJ그룹의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27억 원을 기록,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매출 6245억 원으로 같은 기간 4% 늘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8%, 86% 줄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21% 끌어올리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황금연휴가 포함됐던 지난 5월부터 코로나 19 확산이 잦아들고 경제활동이 재개되면서 매출 회복세에 접어들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로 돌아선 것으로 분석된다.

사업 부문별로는 식자재유통 매출이 1분기보다 4% 상승한 4968억 원을 기록했으며, 단체급식은 8% 증가한 1090억 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이라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부문의 매출 확대를 이뤄내는 한편 효율적인 고정비 관리를 통해 2분기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며 "전방산업인 외식업계가 위축돼 있지만 맞춤형 영업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이용객이 늘고 있는 박물관, 휴게소 등 컨세션(식음료 위탁운영) 부문을 강화해 하반기에는 실적 반등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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