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뷰' 스타벅스 생겼다…노하우 집대성 '더양평DTR점' 오픈

스타벅스가 24일 경기 양평군 양평읍에 국내 최대 규모의 더양평DTR점을 열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개점 21주년 기념 '국내 최대 규모' 매장…"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할 것"

[더팩트|이민주 기자] 스타벅스가 개점 21주년을 맞아 그간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신개념 매장을 냈다.

24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날 경기 양평군 양평읍에 '더양평DTR점'을 오픈했다.

크기는 전체 1203㎡(364평)로 국내 스타벅스 매장 중 최대 규모다. 총 3층으로 된 건물에 261석의 좌석을 배치했다.

층마다 계단식 좌석을 배치해 층과 층 사이를 자연스럽게 연결한 듯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전면 유리창으로 남한강 조망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 측은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커피와 함께 남한강을 보면서 심리적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다른 특징은 리저브 바, 티바나 바, 드라이브 스루를 모두 결합한 최초의 매장이라는 점이다. 스타벅스는 더양평DTR점에서 프리미엄 커피 경험이 가능한 리저브 바와 특화된 티를 즐길 수 있는 티바나 바를 비롯해, 차 안에서 주문 및 픽업이 가능한 드라이브 스루를 함께 운영한다.

층별로 살펴보면, 매장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을 위한 주문 및 픽업 공간과 일부 좌석공간으로 운영한다.

2층은 리저브와 티바나 특화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티바나 바를 함께 운영해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음료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2층과 3층 사이에는 중층인 2.5층을 뒀다. 이곳에서는 일반 음료와 푸드, MD 등을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는 더양평DTR점에 계단식 좌석을 배치해 층과 층 사이가 연결된 느낌을 줬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3층은 고객 좌석 공간과 탁 트인 남한강 뷰가 한눈에 들어오는 루프탑 공간을 동시에 운영한다.

루프탑에는 야외무대 및 객석 형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향후 지역 사회 예술 인재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양평DTR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화 푸드 19종도 준비했다. △AOP버터 크루아상 △월넛 고르곤졸라 브레드 2종은 냉동 생지와 일정 정도 구워진 파베이크 형태로 공급받아 매장에서 간단히 구워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경기도 양평이 뛰어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수도권 여행지 중 하나라면서 이 매장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휴식과 추억을 담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고객들을 타깃이 주요 타깃층이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더양평DTR점은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는 양평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방문객들이 보다 편히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스타벅스의 모든 노하우를 한데 모은 최초의 복합 매장"이라며 "양평을 찾는 고객들에게 힐링의 공간,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더양평DTR점 오픈을 기념해 이날부터 제조 음료(톨 사이즈 이상)를 구매한 고객에 리유저블 슬리브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슬리브에는 더양평DTR점의 외관 모습이 담겼다. 슬리브는 그레이와 브라운 색상 중 랜덤으로 증정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이날부터 8월 23일까지 전 품목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톨 사이즈 1잔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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