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신라‧신세계 재고 판매 개시
[더팩트|윤정원 기자] 면세점 업계 1∼3위인 롯데와 신라, 신세계가 22일부터 재고 면세품 판매를 개시한다. 코로나19로 쌓여가는 면세점 재고를 해소하기 위한 면세품 내수 판매가 허용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주 풀리는 재고 면세품 규모는 약 400억 원 규모다. 면세업체들은 프라다, 페라가모, 몽클레어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내세워 고객 잡기에 나선다.
면세점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했던 신세계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온라인 쇼핑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2차 판매에 나선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 3일 가장 먼저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해 상품이 조기 매진된 바 있다. 2차 판매 제품은 페라가모·지미추·투미·마크제이콥스 등 4개 브랜드 280여개 제품이다. 백화점 정상가보다 20~60% 싸게 판다. 상품 가운데 신발류가 53%를 차지한다.
면세업계 1위인 롯데면세점은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오는 23일부터 총 200억원 규모의 재고 면세품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달 23일 오전 10시부터 명품을 포함한 해외 패션 브랜드 50여개의 제품을 롯데쇼핑 통합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 선보인다. '마음방역명품세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하면 재고 면세품을 시중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아울러 롯데백화점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되는 26일부터 5일간 백화점·아웃렛 8곳에서 롯데면세점에서 직매입한 명품과 해외패션 브랜드 제품을 판다. 재고면세품이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판매 점포는 롯데백화점 노원점·영등포점·대전점,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기흥점·김해점, 아울렛 광주수완점·대구 이시아폴리스점 등 8곳이다.
신라면세점은 다음 주 중후반 자체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인 '신라트립'에서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한다. 프라다·발렌시아가·몽클레어 등 최상급 명품과 투미·토리버치 등의 대중형 명품 브랜드 30~50% 할인된 가격에 나온다. 판매 상품에는 메종마르지엘라·마르니·오프화이트 등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준명품 브랜드도 포함된다. 판매상품은 가방과 선글라스 등 잡화가 중심이 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자체 간편 결제 시스템인 '신라페이'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일부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결제 금액의 일부가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에스 리워즈'로 적립되기 때문에 추후 면세점 쇼핑에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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