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임영웅 '첫 차' G4 렉스턴 '색다른' 마케팅 눈길

쌍용차가 자사 플래그십 SUV G4 렉스턴 광고 모델 임영웅과 브랜드화보를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쌍용차 제공

쌍용차, 임영웅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REXTONⅩIm Hero' 화보 제작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쌍용차)가 '임영웅 마케팅'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에 나섰다.

쌍용차는 임영웅과 그의 첫차 'G4 렉스턴'의 매력을 담은 브랜드화보를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REXTON Ⅹ Im Hero'를 타이틀로 삼은 이번 화보는 시크한 무채색 계열의 패션으로 반전매력을 선보인 임영웅과 화이트 에디션의 눈부신 외관이 어우러져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4 렉스턴의 세련된 도시적 이미지를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쌍용차는 신차 구매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제작 화보 REXTON Ⅹ Im Hero와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은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의 주인공이자 광고모델로 활동 중이다. (2020년 5월 25일 자 <쌍용차, '임영웅 마케팅'부터 '언택트 세일즈'까지 새 전략 성과 가시화> 기사 내용 참조)

임영웅 모델 발탁 이후 G4 렉스턴은 5월 판매량 기준 1089대가 팔리며 전월 대비 61%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쌍용차 제공

'임영웅 마케팅' 효과는 G4 렉스턴의 판매량 상승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임영웅 모델 발탁 이후 G4 렉스턴은 5월 판매량 기준 전월 대비 61% 늘어난 1089대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쌍용차 관계자는 "'인생이 막 재밌어지기 시작했다'는 광고카피는 인기스타로 거듭난 임영웅의 인생 2막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뷔 후 최초로 화보 촬영을 진행한 임영웅은 "미스터트롯의 또 하나의 인연인 렉스턴을 통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