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영국 소비자 만족도 4위 기록 "현지 마케팅 박차"

쌍용자동차는 주요 수출 시장인 영국에서 높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를 바탕으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이달 초 쌍용자동차가 브랜드 홍보대사 및 후원 계약을 한 영국을 대표하는 승마선수 알렉스 브래그가 G4 렉스턴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차 "소비자 만족도 바탕으로 영국 시장 마케팅 강화"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쌍용자동차(쌍용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주요 수출 시장인 영국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들을 제치고 3년 연속 브랜드 만족도 평가 톱5에 올랐다.

자동차 소유주 1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 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의 평가가 이뤄지며, 쌍용차는 렉서스, 스코다, 재규어에 이어 종합순위 4위(88.5%)에 선정됐다.

쌍용차는 이러한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한 현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 3월 전 럭비 영국국가대표 선수이자 현재 인기 요리사로 활약 중인 필 비커리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또 이달 초 영국을 대표하는 승마선수 알렉스 브래그를 후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지난달에는 노스 웨일스 소방구조국에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업무용 차량로 공급하는 등 공공부문 및 특장차 분야에서의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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