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게이밍 모니터 우수성, '페이커'가 알린다

SK텔레콤 CS T1의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팀 선수들이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를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커즈 문우찬, 페이커 이상혁, 칸나 김창동, 테디 박진성, 에포트 이상호.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e스포츠 전문기업 T1과 게이밍 파트너십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SK텔레콤 CS T1(T1)과 파트너십을 맺고 게이밍 모니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T1은 SK텔레콤과 미국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 컴캐스트가 지난해 합작 설립한 e스포츠 전문기업이다. 리그오브레전드(롤)와 배틀그라운드 등 10개의 e스포츠 팀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T1의 e스포츠 선수들에게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49형)과 G7(32·27형)을 독점으로 제공한다.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과 G7은 △G2G기준 1ms 응답속도 △240Hz 고주사율 △아이 컴포트 인증 △세계 최고 곡률 1000R QLED 커브드 패널 등이 적용된 제품으로 다음 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T1은 올해 상반기 개소하는 T1 서울 사옥 내 e스포츠 선수 전용 훈련 공간을 '삼성 플레이어 라운지'라고 명명하고, 이곳에 G9과 G7을 설치해 선수들의 공식 게이밍 모니터로 활용할 예정이다.

T1 선수들은 향후 e스포츠 대회 참가 시 삼성전자의 게이밍 전용 통합 제품명인 오디세이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임한다. 또 선수들의 팬 미팅 행사와 T1 홈페이지, 공식 소셜 미디어 등에서도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T1 소속 롤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은 "팬들의 응원과 기대에 부응해 좋은 성적을 내고, 더불어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를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e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게임 업계와 전략적인 협업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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