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요금 5만5000원, 데이터 100GB 제공
[더팩트│최수진 기자] KT가 현역 병사들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혜택을 담은 'Y군인 플러스'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Y군인 플러스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함께 실시간 채널과 VOD를 볼 수 있는 시즌믹스와 지니뮤직 서비스를 추가했다.
Y군인 플러스 요금제는 'Y군인 55 플러스'와 'Y군인 77 플러스' 등 2종이다. 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영상과 음악과 콘텐츠 수요를 반영해 '시즌 초이스' 혜택을 강화했다. 시즌 초이스는 △200여 개 실시간 TV 채널부터 8만 편의 VOD를 무료로 볼 수 있고, 2만2000원 상당의 포인트로 최신영화와 해외 시리즈 구매 및 방송사별 무제한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는 '시즌 믹스' △모바일로 무제한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지니 스마트 음악 감상' △영화·게임·교육 등 실감형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슈퍼 VR 패스' 중 1~2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다.
Y 군인 55 플러스는 월 5만5000원(이하 VAT 포함)에 데이터 100GB를 제공한다. 데이터가 다 떨어져도 최대 초당 5Mbps(메가비트)의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다. 5Mbps는 HD급 화질로 유튜브를 보는 데 무리가 없는 속도다. 이밖에 시즌초이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한 가지를 요금제 혜택으로 제공한다.
Y군인 77 플러스는 월 7만7000원에 데이터 완전 무제한으로, 시즌초이스 제공 콘텐츠 중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약정과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월 3만85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휴가 또는 외출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VIP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Y군인 77 플러스를 이용하는 군 병사들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또는 던킨도너츠 아메리카노와 글레이즈 등 월 1회 이용할 수 있는 VIP 초이스(연 6회 제공)를 멤버십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군인 요금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군인 고객은 대리점 또는 고객 센터에 병적증명서 등 입대 입증서류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에 선보인 Y군인 플러스 요금제는 현역 장병들이 원하는 미디어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군인 고객들이 KT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사회와 연결되어 있음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중심의 사고로 군 장병들이 원하는 혜택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jinny0618@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