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5개社 사장 교체…AK홀딩스 사령탑에 이석주 사장

애경그룹이 올해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이석주 AK홀딩스 대표이사,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왼쪽부터) /애경그룹 제공

제주항공 대표에 30년 경력 항공전문가 영입

[더팩트|한예주 기자] 애경그룹이 올해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12일 애경그룹에 따르면 이번 사장단 인사 대상은 AK홀딩스·제주항공·애경산업·애경유화·애경화학 5명의 대표이사와 1명의 CFO(최고재무책임자) 등 총 6명이다.

우선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올랐으며,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가 애경산업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박흥식 애경화학 대표이사가 애경유화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선임됐다.

표경원 애경유화 전무는 애경화학 대표이사 전무가 됐고, 김주담 애경화학 상무가 애경유화 CFO로 이동했다.

외부 발탁으로는 제주항공 대표이사에 아시아나항공 출신의 항공전문가 김이배 부사장을 영입해 제주항공의 위기극복과 미래 도약을 위한 토대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다.

애경그룹 측은 "5월 중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 이유는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애경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제주항공과 애경산업을 중심으로 한 위기경영체제를 가동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hyj@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